Free Download가 Book Sale에 미치는 영향

Oprah Winfrey TV 쇼에서 Suze Orman의 “Women & Money”제목의 책이 e-Book 형태로  1 주일 후에 33시간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된다고 발표 한 것에 힘입어, Suze Orman의 e-Book 1.1 백만 copy가 다운로드 되었다.    이 e-Book 무료 다운로드가 책 판매에는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무료 다운로드가 선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책 판매에 도움될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무료 다운로드가 책 판매에 타격을 가할 것으로 예측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다.

실제 책 판매실적에 의하면 무료 다운로드는 책 판매에  전혀 타격을 입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Woman & Money”는 현재 Amazon 판매 실적 6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의 분석에 의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해서 e-book 형태로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책의 형태로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두 개의 시장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무료 다운로드가 책 판매 시장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한다.

아래 그래프는 무료 다운로드 1 개월 전부터 무료 다운로드 시작 후 1주일까지의  기간 동안 “Woman & Money”의 Amazon  판매 실적이다.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33시간 동안에는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무료 다운로드 직전까지는 판매가 오히려 급증한 것을 볼 수 있다.   무료 다운로드가 책 판매에 타격을 전혀 주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uz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