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chless Conversations

Ambient Corporation은 음성을 낼 수 없는 장애인들이 생각만으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장치 “voiceless communication”을 개발했다.   목에 두르는  neckband를 통해 두뇌에서 말하려는 생각을 음성 speech로 전환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Audeo라고 불리는 이 장치는 추상적인 상태라고 할 수 있는 마음을 읽는 것은 아니다.   두뇌에서의 생각이 음성으로 변환되기 직전의 상태인 단어 하나하나로 만들어진 신호 상태를 읽는 것이다.   단어 하나하나로 구체화된 생각을 neckband를 통해 무선으로 컴퓨터에 보내면 컴퓨터가 이를 음성으로 합성한다.    이 장치가 인식할 수 있는 단어는 아직 150 개 밖에 되지 않는다.

Ambient사의 설립자인 Michael Callahan은 올해 말까지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제품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말한다.   여기를 누르면 Michael Callahan의 시연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Speechless Conversations”에 대한 1개의 응답

  1. 핑백: Computer Reads Brain Activity « Creativity, Innovation, and Tech - 변지석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