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stic Thin Film Balloon을 이용한 태양광 발전

California의 벤처기업인 Cool Earth Solar사는 balloon 모양의 solar concentrator를 이용한 태양광 발전 기술을 개발했다.   현재 이 회사가 제작한 태양광 발전기로는 1.4MW의 전기를 발전한다고 하는데, 내년 여름에 제작될 발전기로는 10-30MW를 발전할 계획이라고 한다.

Solar concentrator를 이용한 Cool Earth Solar사의 태양광 발전기는 기존의 태양광 발전기 보다 400배나 더 많은 양의 전기를 발전할 수 있다고 한다.    발전 비용도 천연가스를 이용한 발전기보다 더 적게 소요된다고 한다.   Solar concentrator를 제작하는데에 필요한 plastic thin film이 2달러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Ray Kurzweil이 20년 안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에너지를 태양광에서 조달하게 될 것으로 예측한 것이 점차 현실화 되고 있는 것 같다.

Source: Cool Earth Solar Constructing First Solar “Balloon” Prototype Plant

cool earth solar

Plastic Thin Film Balloon을 이용한 태양광 발전”에 대한 1개의 응답

  1. 해회에서 활발히 진행되고있는 친환경적에너지개발에 맞취 우리나라도 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했으면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