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만 들을 수 있고 어른들은 듣지 못하는 음파영역이 있다.

과학에 관심이 많은 둘째 아들 녀석이 가르쳐 준 과학 상식이다.    젊었을 때는 들을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 듣지 못하는 음파 영역이 있다고 한다.   일명 mosquito sound라고 하는 음파 영역을 말한다.    이 mosquito sound는 크게 하면 청소년들에게는 듣기에 매우 고통스럽지만 어른들은 전혀 듣지 못한다.     영국 경찰은 청소년들이 데모와 같이 집단적으로 불법 행위를 하고 있으면 이 mosquito sound 를 크게 틀어서 해산하도록 유도한다.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장소,  예를 들면 술이나 담배 판매점에는 이 mosquito sound를 크게 틀어놓으면 좋을 것 같다.   

청소년들만 들을 수 있고 어른들은 듣지 못하는 음파영역이 있다.”에 대한 4개의 응답

  1. 어른들이 못듣는걸 이용해서 미국에서는 한 때 이걸로 만든 벨소리가 인기인적도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2. 저도 특정 음파에서는 어른들이 듣지 못하는 음파가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학교선생님들이나 학원선생님이 많은 곤욕을 치룬다네요~ 학생은 잘 들리는데 선생님은 안 들리니깐요~

  3. 휴.. 깜짝 놀랐네요. 17khz대가 안 들리길래,,,
    아, 내 귀가 벌써 연식이 40년 이상된 것인가? 라는 좌절감을 느끼던 중 검색을 해보니
    유튜브 플레이어에서는 17khz이상의 주파수 대를 재생시키지 못 한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17khz부터 안 들린다고 좌절하지마세요 ~ ^^

  4. 진정 이런것이 있나요????
    음… 이런게 진정 널리 퍼졌다면
    제가 재미있게 여러가지로 해보았을텐데
    아쉽군요

    저는 왜 몰랐을까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