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x !!!

골프 치는 사람들은 돈 내기 게임을 많이 한다.   도박이라기 보다는 골프를 좀더 재미있고 긴장감있게 즐기기 위한 목적이다.   다양한 내기 게임 방법이 있지만  친구들끼리는 4명이 일정한 금액을 사전에 내놓고 홀마다 가장 적은 타수를 친 사람이 상금을 빼가는 스킨스 게임을 주로 즐긴다.   

하지만 친구들간에도 실력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치는 사람이 상금을 많이 타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OECD 제도를 둔다.   이것은  누구든지 자신이 내놓은 본전을 다 챙긴 순간 OECD에 가입하게 해서 그 뒤부터는 오비(O)·벙커(E)·3퍼트(C)·더블보기(D)를 범할 때마다 그동안 챙겼던 스킨을 토해 내게 하는 방식을 말한다.  

오늘 친구들과 골프를 쳤다.   친구 A는 초반부터 거의 프로처럼 잘 쳤다.   당연히 6번째 홀부터 OECD에 가입했다.     그 뒤로는 벙커, 3퍼트 등으로 점수가 엉망이 되었다.    나도 그런대로 잘쳐서 13번째 홀부터 OECD에 가입했다.   나 역시 OECD에 가입한 다음부터 엉망이 되었다.   OECD에 가입하기 전에는 벙커에 한번도 빠진 적이 없었는데,  OECD에 가입한 직 후 첫 홀에서 벙커에 두 번이나 빠졌다.    친구 A나 나나 그동안 땄던 상금을 거의 다 토해냈다.     오늘 가장 많은 상금을 딴 사람은 OECD에 가장 늦게 가입한 두 명의 친구들이었다.       

왜 나나 친구 A는 OECD에 가입한 뒤에 벙커에 빠지고, OB를 범하면서,  점수가 엉망이 되었을까?     긴장했기 때문이다.    스포츠 경기에서 이를 “choking”이라고 한다.    이기려고,  또는 실수를 범하지 않으려고,  신경 쓰다보면 긴장해서 오히려 실수를 범하고, 결과적으로 게임에서 지게되는 경우를 말한다.    스포츠 경기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골프나 스포츠 경기에서뿐만 아니라 매사에 가장 중요한 것은  Relax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긴장만하지 않으면 거의 성공했다고 보면 된다.      긴장될 때마다 가장 편안하고 즐거웠고 행복했던 순간을 상상해보라.      

Relax !!!”에 대한 1개의 응답

  1. 교수님 이 야릇한 사진은 좀 퍼가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