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남을 좋은 기록들을 부지런히 만듭시다

지금까지 우리 가족은 많은 여행을 다녔다.    방학 때마다 가족들과 함께 여기 저기 다니면서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었다.    하지만 그 많은 사진과 동영상은 아날로그여서 일부는 앨범 속에, 일부는 서랍 속에 있다가 지금은 모두 여러 개의 짐 박스에 담겨 창고 안에 몇년째 보관되어 있다.    

큰 아이 학교에서 졸업을 앞두고 큰 아이의 어린 시절 사진을 보내달라고 했지만 찾을 수가 없어서 보내지 못했다.      아날로그는 이런 문제가 있다.    원하는 사진이나 기록을 찾기가 쉽지 않다.

큰 아이가 중학교 고학년이 되고 진학 준비하면서부터 여행을 다니지 못하다가  이번에 큰 아이 대학교가 결정되면서 오래간만에 록키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다.    3박 4일 일정으로 록키 절경을 보면서 수많은 사진을 찍어댔다.    수백장이 넘을 것이다.   디지털 사진이라 아무런 부담 없이 막 찍어댔다.   짧은 동영상도 수십편이나 된다.    작은 녀석이 이 많은 사진들과 동영상으로 10분 길이의 비디오를 만들어냈다.    배경 음악도 넣었다.    배경 음악을 들으면서 절경 속의 우리 가족 모습을 보면 한편의 뮤직 비디오 같다.     10분 길이의 이 비디오를 보면 3박 4일 동안의 록키 여행이 머리 속에 그대로 그려진다.    

아날로그 때와는 달리 디지털 시대에는 모든 기록이 영원히 남고, 실시간으로 retrieve가 가능해진다.     앞으로 10년,  20년, 또는 먼 훗날에 retrieve할 기록을 얼마나 많이 남기느냐가 매우 중요해질 것 같다.    미래를 위해 부지런히 좋은 기록들을 많이 만들어야겠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