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를 기준으로 평가한 브랜드 순위

Twitter를 고객과의 two-way communication 수단으로 사용하는 기업들이 최근 크게 증가하고 있다.     각 기업이 브랜드 관리를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기존의 one-way communication에서는  제대로 알 수 없었지만 two-way communication에서는 쉽게 평가할 수 있다.    다음은 Twitter 를 기준으로 평가한 각 기업의 브랜드 순위 정보를 담고 있다.     주로 Twitter 상에서 각 브랜드가 얼마나 자주 인용되고 있는지,  얼마나 많은 수의 followers를 확보하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 Tracking Twitter :  Electric Artists 사가 브랜드, 미디어,  TV 쇼, 유명인 등의 분야에서 Twitter Followers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보여주고 있다.   우리나라 기업은 순위에서 보이지 않는다.
  • The 100 most mentioned brands on Twitter by Digital Bulletin:  Twitter에서 언급된 횟수를 기준으로 브랜드 순위를 평가했다.   우리나라 브랜드 중에서 Samsung 만이 유일하게 31위를 차지하고 있다.    Starbucks가 1위,   Google 이 2위,  BBC,   Apple,  AIG, Amazon, Microsoft, Guardian, Dell, Coca-Cola 순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