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ction Site Swoopo의 놀라운 비즈니스 모델

Auction site인 Swoopo 는 다른 auction site 와는 다른 매우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가격이 천불 이상 하는 노트북을 수십 달러에도 낙찰 받을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 경매되는 모든 제품은 $0.01에서 호가가 시작된다.    여기서 경매되는 제품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bid할 수 있는데, 새 호가는 기존 호가에서 $0.12만 증가시킬 수 있다.     대신 bid 할 때마다 $0.60을 수수료로 Swoopo에 지불해야 한다.     Swoopo은 낮은 가격에 제품을 경매로 판매하지만 낙찰 가격보다 5배나 많은 수수료 수입을 얻는다.    배 보다 배꼽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새로운 bidder가 없으면 경매는 종료되고 마지막 bidder가 낙찰 받는다.   하지만 새로운 bidder가 있으면 경매는 20초 연장된다.

일단 한 제품에 대한 경매에 참여해서 몇 번 bid를 한 사람들은 이미 지불한 수수료가 생각나서 계속 bid 하게 된다.     결국 bid 가격은 높아지게 된다.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용해서 만들어진 경매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Auction Site Swoopo의 놀라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1개의 응답

  1. 오픈베이(http://www.openbay.co.kr)라는 사이트에서는 더 한국화된 모델로 같은 방식의 경매가 적용되고 있더군요.. 흥미로운 모델인듯…..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