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le의 성공이 Amazon에게 주는 의미

최근 Amazon은 Kindle의 가격을 $359에서 $299로 낮추었다.    Amazon이 이제 본격적인 Kindle 수요 확대 전략으로 나선 것 같다.   지난 5월에 출시한 큰 화면의 Kindle DX 가격은 $489로 그대로 두었다.     Kindle DX는 공급 부족으로 재고가 동이 났다고 한다.

Amazon은 올해 Kindle 판매로 매출액 $310백만,  순이익 $70백만을 거두고,     2012년에는 Kindle 매출액으로 $20억, 순이익으로 $560백만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도 Kindle 매출액은 $12억으로 Amazon 전체 매출액의 5%를 차지할 것이다.     Amazon은 Kindle을 통해 30만 권의 digital 책을 공급하고 있는데 이는 2007년의 9만 권에서 크게 증가한 것이다.

이와 같은 Kindle 의 성공은 Amazon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종이 서적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Amazon 입장에서는 digital화 하고 있는 서적 판매 사업에서 기가 막힌 hedging 전략의 결과라고 평가된다.    Kindle이 없었으면 사양산업의 한가운데에서 Amazon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Source:  Amazon Trims Price of the Kindle 2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