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뉴스 보도는 뉴스 미디어 사이트 보다 평균 2.5시간 늦다

Cornell 대학의 연구원들이 1.6백만개의 뉴스 미디어 사이트들과 블로그들을 대상으로 2008년 8월부터 10월까지 미국 대선 기간 동안에 올려진  9천만 개의 뉴스 관련 컨텐츠들을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 뉴스 보도에 있어서 블로그들이 메인 뉴스 미디어 사이트들 보다 2.5시간 늦었다.
  • 대부분의 뉴스가 메인 뉴스 사이트가 보도를 시작하고 이를 블로그들이 따라갔지만, 3.5%의 뉴스는 거꾸로 블로그가 시작하고 이를 메인 뉴스 미디어 사이트들이 따라갔다. 
  • 일부 블로그들, 예를 들면,  Hot Air와  Talking Points Memo는 뉴스 보도에 있어서 메인 뉴스 미디어 사이트들 보다 앞선 경우가 많았다. 
  • 미국 대선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인용되었던 말은 당시 민주당 대통령 후보였던 Barack Obama의 “lipstick on a pig” 였다.    이는 공화당 후보였던 McCain과 Palin이 자신들이 미국 변화의 진정한 대변인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한 반박 멘트였다.

Cornell 대학 연구원들은 블로그와 뉴스 사이트들의 엄청난 데이터를 분석하고 뉴스 보도의 신속성 측면에서 미디어 사이트들과 블로그들을 평가하였다.      여기에 가면 평가 결과를 자세히 볼 수 있다.    이제는 모든 것이 평가되고 공개되는 시대가 되었다.     점점 살기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 Twitter가 더욱 활성화되면, 신속성의 측면에서 뉴스 미디어 사이트와 블로그들의 경쟁은 다른 모습으로 변화할 수도 있을 것이다. 

Source:  Study Measures the Chatter of the News Cycl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