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Review를 조작하거나 거짓 사실을 공개하는 것은 범죄 행위이다

오늘 NYT 기사에 의하면 성형 전문회사인 Lifestyle Lift사는 종업원들로 하여금 회사 사이트에 거짓 고객 Review를 쓰도록 지시했다는 사기 혐의로 30만 달러의 벌금형을 받았다.    이 회사 종업원들은 회사의 지시에 따라 고객인 것 처럼 가장하고 회사 사이트에 회사의 서비스가 만족스러웠다는 내용의 review를 수시로 올렸다고 한다.     일부 종업원들은 하루 종일  이런 작업으로만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이 회사는 앞으로는 웹 사이트에 익명 고객의 review는 올리지 않도록 하기로 하고 종업원들이 올린 컨텐츠는 종업원의 신분을 명확하게 밝히기로 했다고 한다.   

거짓 고객 Review를 올리고 있는 기업이 Lifestyle Lift만이 아니다.    고객 Review 뿐만 아니라  진실과 다른 내용의 거짓 사실을 공개하는 행위를 포함하면 당당하다고 할 수 있는 기업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    그런 거짓과 조작을 관행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