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교육용 컴퓨터 게임

중국 게임 업체인 8D World가 개발한 Wiz World Online은 중국 어린이들에게 게임도 즐기면서  영어도 습득할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는 영어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서 reading이나 writing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speaking이나 listening에는 문제가 많다.    즉 실질적인 communication 능력이 부족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Wiz World Online는 사용자들이 사이버 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해 일상 생활을 하면서 영어로 다른 사람들과 communication하면서 영어를 습득한다.    영어 communication 능력이 어느 수준에 도달하면 사이버 도서관에 가서 magical book을 빌려볼 수 있다.     이 Magical book을 통해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다.    8D World사는 현재는 7-12세의 중국 어린이들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더 다양한 언어 교육용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컴퓨터 게임은 아니지만 인터넷에는 현재 무료로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5개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는데,  다 괜찮은 것 같다.   이번 기회에 중국어나 배워볼까?

Source:  A Virtual Game to Teach Children Languages

관련 Post:  B2B 방식의 Language Tutoring – LiveMocha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