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Dating Sites

미국에서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인들은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에 2008년에 $12억을 지출했으며, 2013년에는 $17억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는 Chemistry.com (월회비: $49.95), Match.com (월회비: $35), eHarmony.com, Genepartner.com 등이다.    이들 사이트들간에는 경쟁이 매우 치열해서,  저마다 자신들이 각 회원에게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찾아줄 수 있는 과학적 방법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별로 과학적인 근거가 있어 보이지 않는다. 

대표적인 예로 Chemistry.com은 사랑하는 사람의 신경계에 분비되는 6가지 호르몬 구성비에 따라 사람들을 구분하고 있다.    Dopamine과 norepinephrine이 많으면 explores, serotonin이 많으면 builders, testosterone이 많으면 directors,  estrogen과 oxytocin이 많으면 negotiators로 분류했다.    Chemistry.com이 28,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explorer는 주로 explorer를, 그리고 builder는 주로 builder를 선호하고, 반면에 director와 negotiator는 서로 상대방을 선호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한다.     이와 함께 Chemistry.com은  56개 질문에 대한 회원들의 답을 분석해서 explores, builders, directors, negotiators로 분류하는 방법을 개발했으며,  이 방법을 적용해서 회원들을 분류해서 각 회원에게 적합한 배우자를 찾아준다고 주장한다.      Genepartner.com은 $99을 지불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DNA를 분석해서 유전적으로 가장 적합한 배우자를 찾아준다고 한다.  

이들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들이 주장하는 방법들은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신빙성이 별로 있어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미국인들에게 확실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   

Source:  Blinded by Science in the Online Dating Gam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