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dom of Crowds, Open Innovation에는 인센티브가 있어야 한다

Open Innovation의 일종인 Contest Innovation, Crowdsourcing/Open Innovation – InnoCentive 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영화 DVD를 우편으로 대여해 주는 미국 회사인 Netflix는 2006년 10월 1백만 달러라는 상금을 내걸고 고객의 과거 대여 자료를 바탕으로 그 고객이 특정 영화를 얼마나 좋아할 것인지를 회사가 사용하고 있는 알고리즘보다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을 찾았다.   

모두 161개국의 2만7천 개 팀이 이 컨테스트에 참여했는데,  최근 우승팀이 결정된 모양이다.    우승 조건은 Netflix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알고리즘보다 최소한 10% 이상 더 정확해야 한다.      정확성은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고객에게 추천한 영화에 대한 고객의 rating에 의해 측정된다. 

이와 같이 Netflix의 Open Contest에 많은 팀이 참여했고 결국에는 해법을 찾을 수 있었던 것은 상금이 걸렸고 객관적인 평가 방식이 있었기 때문이다.   

Wisdom of crowds, crowdsourcing, open innovation, collective intelligence,  peer production 등은 모두 같은 의미를 갖고 있다.    여러 사람의 생각,  의견,  아이디어를 모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그냥 여러 사람의 생각이나 의견, 아이디어를 모아서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의견을 구하고 의견을 평가하는 방식이 잘 디자인 되어야 하고 적절한 인센티브가 제공되어야 한다.

Prediction Market이 여론조사 보다 더 정확하게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것도 그 때문이다.

Source:  The Crowd Is Wise (When It’s Focused)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