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이 판매할 Plastic Logic E-Reader

Plastic Logic이 2010년 1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E-Reader 데모가 공개되었다 (“주목 받고 있는 Plastic Logic 기술” 참조).     Amazon Kindle 이 채택하고 있는 Keyboard가 아닌 Touch Screen을 사용하고, 디지털 책에 mark와 표시를 쉽게 할 수 있으며,   얇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시스템 속도가 느린 것 같다.       3G connectivity, built-in Wi-Fi 기능을 갖고 있으며,   화면 크기는 8.5 X 11 inch로 Kindle DX와 비슷하다.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Kindle 보다는 저렴할거라고 한다.  

Barnes and Noble사는 앞으로 이 Plastic Logic E-Reader를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렇게 되면 Amazon Kindle은 제법 강력한 경쟁자를 만난 셈이다.   B&N은 현재 70만 e-Book 타이틀을 공급하고 있다.    Amazon의 2배가 넘는다.    Google과 제휴해서 Google이 무료로 제공하는 50만 Library digital text download 도 가능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Amazon이 Kindle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title 보다 1백만권이 더 많은 셈이다.    

Amazon이 공격하고 있는 brick and mortar 서점의 대표 주자인 B&N이 Plastic Logic E-Reader로 반격을 가하는 모습이다.    앞으로 B&N 서점에서 E-Reader를 쉽게 살 수 있게 되면,  Amazon Kindle의 독주는 힘들어질 것이다.     그런데, E-Reader의 보급이 확산되면, 결국 B&N의 brick and mortar 매장들은 타격을 받을텐데…    E-Reader가 B&N의 서적판매에 Cannibalization이 되지 않을까?   

Source:  Barnes & Noble’s Plastic Logic E-Reader to Rival Amazon’s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