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충전하는 로보트

Silicon Valley의 로보트 전문 개발 업체 Willow Garage는 PR2라는 로보트를 개발해냈다.   이 로보트의 특징은 사무실 내에서 시간 당 1.25마일을 스스로 이동할 수 있고  1시간 이내에 10개 방 문을 열고 각 방에서 스스로 충전할 수도 있다.    이동 과정에서 방문이 그냥 닫겨있는 상태, 완전히 잠겨있는 상태를 감지할 수 있어서, 잠겨있는 방문은 계속 열려고 시도하지 않는다. 

PR2는 스스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사무실내에서 4일동안 26.2 마일을 이동한 기록도 있다.    다음은 PR2 데모 동영상이다.

로보트가 스스로 충전하도록 하는 기술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iRobot Roomba도 스스로 충전하면서 청소하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로보트다.   하지만 Roomba는 특별하게 제작된 충전 station을 사용하고 있고 PR2는 일반 사무실의 전기 소켓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PR2에 적용된 기술이 매우 앞서있다고 할 수 있다.  

스스로 충전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PR2와 같은 로보트가 개발된 것을 보면 공상 과학 영화 속에서 접했던 개인용 로보트 개발이 가까워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Source:  Opening Doors on the Way to a Personal Robo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