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에 Text Message를?

최근 Virginia Tech 이 수행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운전 중에 Text Message를 주고 받는 것은 교통 사고 발생 가능성을 23배나 높인다고 한다.    반면에 휴대폰 사용은 교통 사고 위험을 1.3배 정도 높인다고 한다.    운전 중에 텍스트 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있다.    Text 메시지를 읽거나 보내기 위해서는 시선을 최소한 5초 이상 휴대폰에 고정 시켜야 하는데,  이는 고속도로에서 미식 축구장 길이만큼 갈 수 있는 시간이다.    

현재 미국 14개 주만 운전 중 텍스트 메시지 사용을 금하고 있고 나머지 36개 주는 텍스트 메시지 사용이 어떤 위험성이 있는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는 이유로 텍스트 메시지 사용을 금하지 않고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텍스트 메시지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작년 12월 한달 동안 휴대폰 사용자들이 모두 1100억 건의 텍스트 메시지를 보냈다고 한다.  이는 3년 전에 비해 10배나 증가한 것이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21%의 운전자들이 운전 중에 텍스트 메시지를 보낸 적이 있다고 한다.    운전 중 텍스트 메시지 사용이 음주 운전보다 더 위험한 것 같다.    이를 어떻게 하나?

NYT는 텍스트 메시지를 사용하면서 운전하는 게임 을 제공하고 있다.    운전 중 텍스트 메시지 사용이 얼마나 위험한지 쉽게 느낄 수 있다.

Source:  Texting Raises Crash Risk 23 Times, Study Finds

운전 중에 Text Message를?”에 대한 1개의 응답

  1. 헛… 여러모로 반성하게 되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