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y Poupon 성공 사례

 french-mustard.gif image by coutavasj

핫도그나 햄버거에 발라 먹는 Mustard는 원래 노란색 French’s가 거의 독점하다 시피했다.   1970년대에 Grey Poupon의 갈색 mustard는 연 매상이 수십만 달러에 불과한 별로 눈에 띄지 않는 브랜드였다.    

하지만 시식 test를 하면, 사람들은 Grey Poupon 을 더 선호했으며,  한번 Grey Poupon을 시식해본 사람들 중에는 Grey Poupon으로 바꾸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이점에 착안해서 회사는 캐나다 mustard씨를 사용하고 미국에서 생산된 Grey Poupon을 French 제품 같은 고급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을 바꾸었다.     고급 요리 잡지에 광고를 내고,  항공기 기내식에도 무료로 제공했다.     Rolls-Royce 내부에서 부유한 노인이 식사하면서 Grey Poupon mustard를 사용하는 TV 광고도 내보냈다.    이 광고는 많은 패러디물을 만들어냈고, 코메디의 소재로도 많이 이용되었다.      

이 TV 광고가 나간 지역에서는 Grey Poupon 매상이 40-50% 정도 급증했다.     결국 1980년대 말에는  Grey Poupon이 최고의 mustard 브랜드가 되었다.

Mustard 하면 노란색 French’s 만을 연상하던 시장에서 갈색 mustard로 성공한 Grey Poupon 사례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바꾸기 어렵다는 맛과 습관까지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Source:  The Ketchup Conundru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