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에 의한 Interruption의 증가는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회의에 참석한 사람 중에 휴대폰 메시지를 수시로 받는 사람들이 있다.    회의 중에  메시지 창을 켜놓고 수시로 메시지에 응답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의 경우, 회의에 집중하지 못하고 회의에 참석한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쁜 영향을 준다.

요즘 정보기술은 실시간으로 새로운 뉴스나 메시지가 왔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 알림 서비스가 새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준다는 긍정적인 측면보다는 성과에 나쁜 영향을 준다는 부정적인 측면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컴퓨터나 휴대폰에 e-메일이나 메시지가 왔다는 사실을 알려주도록 세팅해놓고 작업 하는 것은 작업 성과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시지가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것 자체가 작업 흐름을 방해하고 작업자에게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고 더 많은 시간적 압박을 가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메일이나 메시지가 왔다는 사실을 알려주도록 컴퓨터나 휴대폰을 세팅하지 말고 하루에 한번이나 두번 시간을 정해서 메일이나 메시지를 체크하는 방식으로 바꾸도록 권하고 있다.

Source:  Stop Working for Technology – Make It Work For You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