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vs Oracle

SAP는 기업들이 사용하는 business application 시장에서 점유율 1위인 독일 업체이다.     2007년 $880억 규모의 business application 시장에서 점유율 10%를 차지했다.    미국 업체인 Oracle은 이 시장에서 6.6%로  2위이다.     Business application 중에서 ERP 분야에서는 SAP의 점유율은 22%이고 Oracle은 12% 정도이다.  

SAP와 Oracle은 서로 상이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업체인 Oracle은 Sun사를 $74억에 인수하는 것을 포함해서 최근 4년 동안 모두 50여개 IT 기업들을 인수 합병했다.    Oracle의 이런 왕성한 인수 합병은 기업 고객들에게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까지 전 IT 분야를 one stop shopping 방식으로 제공하려는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에 SAP는 최근에 $68억에 프랑스의 business intelligence software 개발업체인 Business Objects를 인수한 것 이외에는 인수합병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고 계속해서 business application 분야를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것에 전략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IT 분야가 점차적으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 통신, 전기, 수도물 처럼 서비스를 사용한 것만큼만 지불하는 cloud computing 방식으로 변하고 있는데,  SAP, Oracle 중 어떤 전략이 더 바람직할까?     전문가들은 Oracle 의 손을 들어주고 있는 것 같다.

Source:  As Rivals Branch Out, SAP Is Sticking to Software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