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의 전기자동차 Volt

GM이 201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전기자동차 Volt의 갤론당 마일리지가 시내 주행의 경우 230마일 정도 될거라고 한다.    자동차 회사들이 개솔린 자동차 연비를 2016년부터 갤론당 35.5마일이 되는 것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석유가격은 장기적으로 내려갈 수 밖에 없다” 참조), 전기자동차 Volt의 이런 연비는 개솔린 자동차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전기자동차의 가장 큰 문제는 배터리인데,  Volt는 한번 충전으로 40마일 정도 움직일 수 있으며, 40마일을 초과할 경우에는 개솔린 엔진을 움직여서 충전시키면서 주행하게 된다.     주차 중에 개솔린 엔진을 가동하지 않고 충전할 때에는 8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미국인 중에 80%가 하루 출퇴근 거리가 40마일 미만이기 때문에 GM 사람들은 미국인들이 Volt를 사용하는데에 별 문제가 없을거라고 말한다.     하루 주행 거리가 40마일 미만일 경우에는 개솔린 엔진을 가동시킬 필요가 없기 때문에 Volt의 갤론당 마일리지는 거의 무한대가 된다고 할 수 있다.    Volt를 이용해서 고속도로에서 장거리를 달릴 때에는 연비가 내려가게 된다.    개솔린 엔진 사용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GM은 그런 것을 다 감안해도 Volt의 시내 및 고속도로 평균 연비는 갤론 당 100마일 이상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Volt의 판매 예상 가격은 $40,000 정도이고 정부 판매 지원금 $7,500이 제공될거라고 한다.    Volt가 100마일 달리는데 필요한 전기 비용은 $1-$3 정도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개솔린 자동차가 현재 연비에서 100 마일에 $14-27 정도 비용이 드는 것을 보면 Volt와 같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대는 커질 수 밖에 없다.

Source:  G.M. Puts Electric Car’s City Mileage in Triple Digits

관련 Post:  Battery Swappable Electric Ca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