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환자에게는 Online 치료가 효과적이다

최근 수행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불면증 환자들을 Online 방식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Virginia의 SHUTi 프로그램은 불면증 환자들에게 15분 내에 잠이 들 것 같지 않으면 침대에서 나오라고 권한다.    이 온라인 프로그램은 환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interactive하게 뭔가를 읽던가, 만화를 보던가, 간단한 운동을 하도록 해서 잠을 방해하는 요인들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프로그램은 환자들을 화나게 하거나 흥분하도록 하는 생각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침대에서 TV 보지 말고,  침대 조명을 낮추고,  카페인 음료를 삼가하도록 조언을 한다.

45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수행된 연구에 의하면, SHUTi 프로그램을 사용한 사람들은 sleep efficiency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 중에서 잠이 든 시간의 비율)가 16% 증가하고, nightime wakefulness (밤에 깨어있는 시간)가 5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실 불면증 환자를 Offline에서 치료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늦은 시간에 의사를 방문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 불면증을 온라인으로 치료하는 것이 별로 효과가 없을 것 같다는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Source:  Online Treatment May Help Insomniacs

관련 Post:  얼마만큼 숙면을 취하십니까?

불면증 환자에게는 Online 치료가 효과적이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저같이 컴을 키면 딴짓하는 부류는 힘든 치료법이네요. 컴을 키면 인터넷을 하고싶고, 괜히 영양가도 없는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느라 시간을 낭비하는지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