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 Book Rental

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used 교과서를 빌려주거나 매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Chegg.com 을 소개했었다.   이런 사업이 활성화되면서 출판사나 서점들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적을 판매가 보다는 저렴하게 빌려주기 시작했다.   

Cengage Learning는 최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판매가의 40-70%에 교과서들을 빌려주는 사업을 시작했다.     빌려주는 기간은 60, 90, 130일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교과서들을 사용한 뒤에 반납하거나 차액을 납부하고 구매할 수 있다.    Cengage Learning사에서 책을 빌려보는 학생들은 주문 즉시 e-book을 전자적으로 받아 보거나,  실제 책을 배달해서 받아 볼 수도 있다.

850여개의 대학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Follett Higher Education Group은 이번 가을 학기부터 10여개의 서점에서 시험적으로 book rental 사업을 시작했다.   전체 서적의 20% 정도를 판매가의 42.5%에 빌려준다.

대학 교과서는 권당 $100 이상이어서 학생들은 1년에 $700-1,100을 교과서 구입비로 지출한다.   따라서 많은 학생들이 used textbook이나 해외판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있다.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text book rental 사업은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Textbook rental 사업이 한국에서도 가능할까?

Source:  Textbook Publisher to Rent to College Students

관련 Post:  Chegg.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