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th Ave Coffee & Tea

15th Ave Coffee & Tea 는 Starbucks가 시애틀 지역에서 시험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컨셉 점포이다.   Starbucks CEO Schultz는 올해 초 일부 직원들에게 “만약 Starbucks와 경쟁할 새로운 점포를 만든다면 어떻게 하겠는가?”라고 질문을 던지면서 소액 예산을 주고 점포를 그들 마음대로 만들어보라는 과제를 주었다.      이들 종업원들이 만들어낸 점포가 15th Ave Coffee & Tea 이다.    

15th Ave Coffee & Tea 점포 문에는 “inspired by Starbucks”라는 글귀가 써있다.    Starbucks 제품을 판매하지만 Starbucks 로고는 사용하지 않는다.    Starbucks와는 달리 wine과 맥주를 판매한다.    아침에는 커피와 티 시음 행사를 하고 저녁에는 조그만 음악회와 시낭송회를 연다.    간단한 음식을 점포에서 조리에서 제공한다.     일부 인테리어 소품들은 벼룩 시장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것을 사용한다.

Starbucks는 별도의 점포들을 만들어서 Starbucks 점포와 서로 경쟁시키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고 있다.   재미있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