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al Thinking

Associational thinking은 보기에는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이는 것들을 서로 연결해서 관계를 찾고 유사점을 파악하는 인지활동을 말한다.    Associational thinking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Associational thinker들은 창의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Associational thinker들은 회의에 자주 참석하도록 하고,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을 여러번 설명하도록 하는 식으로 micromanage 의 대상이 되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들은 생각하는 중에는 대화나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이들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time block을 정해서 그 기간 동안에는 간섭받지 않고 자유롭게 생각하고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