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 and Wide Innovation

밤에 어두운 장소에서 자동차 키를 잃어버린 사람이 키를 잃어버린 어두운 장소가 아닌 다른 밝은 지역에서 키를 찾는다면 잃어버린 키를 절대로 찾을 수 없다.     잃어버린 키를 찾으려면 어둡지만 키를 잃어버린 장소에서 찾아야 한다.      그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기업들이 지금까지 이용해온 익숙한 reference만을 이용할 경우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기 어렵다.    익숙하지 않고 어렵지만 새로운 reference를 try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새로운 reference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제안되고 있다.

  • 시나리오 작성:  다양한 배경을 갖고 있는 작가들로 하여금 기업이 속한 산업에 관한 미래 시나리오를 작성하도록 한다.    이 시나리오에는 산업에서 예상되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 위협 요인 등을 포함한 예상되는 변화가 기술된다.
  • Open/Crowd Sourcing:  InnoCentive 등을 이용해서 상금을 걸고 여러 사람들로부터 좋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 Google의 20% Time Rule 과 같은 방식을 사용한다.
  • 현재 서비스/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이나 불만을 수집한다

Source:  In Search of Inno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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