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 Ink

현재 태양광 발전에 사용하고 있는 solar 패널 대신에 지붕 위나 유리창에 Solar Ink 액체를 뿌려서 태양광 발전을 하는 기술이 미국 Innovalight사에 의해 개발되었다.    아직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은 안 되지만 회사는 2014년 정도에는 실용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olar Ink는 구리, indium, gallium, celenide 등을 이용해서 머리카락 굵기의 1만분의 1정도 크기의 작은 나노 입자들로 만들어졌다.     이 Solar Ink가 실용화되기 위해서는 아직 해결해야할 문제가 많이 있다.   무엇보다도 태양 에너지를 전기화하는 비율이 Solar Ink는 현재 1%에 지나지 않는데, 이를 10% 이상으로 높여야 한다.    현재 일부 solar 패널은 이 비율이 25%가 넘는다.   

Solar Ink의 장점은 제조 원가가 낮고 설치가 쉽다는 점이다.     유리창에 간단히 뿌려주면 태양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된다고 한다.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