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Broadband 070 인터넷 전화

나는 SK Broadband의 070 인터넷 전화를 여러개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전화뿐만 아니라 휴대폰, 인터넷 TV, 집전화도 SKT나 SK Broadband이다.    지금까지 경험한 SKT이나 SK Broadband 서비스는 매우 좋았다.    하지만 오늘 SK Broadband 070과 관련해서 매우 실망스러운 경험을 했다.    

캐나다 가기 전인 두달 전에 서초구 양재동에 설치되었던 SKB 070 전화를 그동안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캐나다에서 돌아와서 강남구 도곡동으로 가지고 와서 사용하려다 보니 고장 났는지 불통이다. 어제 고장 신고를 했더니 오늘 기사가 도곡동 집으로와서 새로운 기기로 교체해주었다.   여기까지는 좋았다.    하지만 기사가 기기 교체를 인터넷에 등록하려다가 기기가 원래 서초구에 설치되었던 사실을 발견하고는 자기는 이 기기를 교체할 수 없다고 했다.    자신은 강남구 담당이고 서초구에 설치되었던 기기는 서초구 담당 기사가 교체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교체해주었던 새 기기를 다시 가져가고 원래 고장난 상태로 만들어놓고 그냥 가려고 한다.     내가 새로운 기기로 교체받기 위해서는 전화기를 다시 서초구 양재동에 가져가고 서초구 담당 기사를 불러서 거기서 교체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인터넷 전화기는 인터넷에만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어디에 설치되었던 것과는 관계없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곳이면 세계 어느 곳이든지 자유롭게 인터넷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외국 출장에도 가져가서 외국 호텔 인터넷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국내에서 여기 저기서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그 지역의 SKB 기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원래 설치되었던 지역을 고집하는 SKB의 서비스는 인터넷 전화가 아니라 종래의 유선 전화 시절의 서비스 방식이다.    생각해보라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겼는데,  가입했거나 구입했던 지역에서만 고칠 수 있다면…  

기사에게 한마디했다.   만약 내가 서초구 양재동에서 강남구 도곡동으로 이사왔다면 그래도 기기를 교체해주지 않겠는가고?    내가 다시 원래 집으로 이 기기를 가지고 가야지만 교체해주겠는가고?   그랬더니 그 기사도 문제점을 인식했던지 결국에는 교체해주었다.   SKB의 서비스는 전반적으로 excellent하다.    그러나 내부 프로세스가 고객이 원하는 방식이 아닌 것들이 가끔 눈에 보인다.    새로운 기술을 고객들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SKB 인터넷 전화를 Power On할 때마다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뜬다.    인터넷 전화에 대한 SKB의 시각을 알 수 있다.   

“인터넷 전화는 시내번호 사용시 통화권을 지켜야 하고, 정전시 통화가 안되며, 주소변경시 변경 주소를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