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도 시들어질까?

미국에서 Facebook의 인기는 여전하다.    ComScore에 의하면 지난 7월에만 미국에서 87.7백만 unique visitor를 기록했다.    하지만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Facebook의 인기도 영원할 수는 없다.   Facebook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지만 최근 Facebook에 대한 사람들의 불만이 증가하고 Facebook에서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의 불만을 정리하면,

  • Facebook이 Big Brother 처럼 변해가고 있다.    Facebook이 가입자들의 정보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가입자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가입자들의 privacy 데이터를 과도하게 수집해서 분석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가입자가 다른 사이트에서 영화를 평가했는데,  Facebook은 이미 그 사실을 알고 그에 관한 message를 보내왔다. 
  • Facebook은 가입자가 만든 모든 컨텐츠에 대해 ownership을 주장하고 있다.
  • Facebook이 더 이상 별로 새롭지도 않고 재미도 없다.    친구들의 사진이나 동영상, update 소식들을 보는 것이 시간만 소요되고 지겹기만 하다.

Source: Facebook Exodu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