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Reputation을 평가하는 WikiTrust

Wikipedia의 가장 큰 문제는 누구나 컨텐츠를 add하고 edit할 수 있기 때문에 컨텐츠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WikiTrust는 이 문제를 author reputation 방식을 이용해서 해결하고 있다.     즉 어떤 사람이 Wikipedia에 어떤 내용을 add하거나 edit했는데 그 글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른 사람에 의해 수정되었다면 원래 내용을 작성한 사람의 reputation은 낮아진다.   작성한 글이 다른 사람에 의해 빨리 수정될수록 reputation은 낮아진다.    반면에 어떤 사람의 글이 많은 사람들이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정되지 않았다면 그 사람의 reputation은 높아진다.

이런 방식으로 Reputaion이 낮게 평가된 사람이 작성한 글들은 신뢰성을 의심할 수 있다.   WikiTrust는 이런 식으로 reputation이 낮은 사람이 작성한 모든 글을 노란 색으로 표시해서 독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킨다.    Reputation이 낮을수록 더 진한 노란색으로 표시한다.

Wikipedia는 최근 WikiTrust 방식을 채택해서 신뢰성에 의심가는 글을 칼라로 표시할 계획임을 발표했다.

Source:  WikiTrust Evaluates Wikipedia Text by Author Reputation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