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rastination을 극복하라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   너무나 유명한 말이다.   어떤 일을 지금 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도 지금 그 일을 하지 않고 미루는 것을 고상한 말로 procrastination이라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procrastination을 경험했을 것이다.    앞으로 운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결심했지만 오늘은 그냥 쉬고 다음에 하자고 하고,  금연을 결심했지만 오늘은 담배를 피고 내일부터 하자고 하면서 결국에는 실행에 옮기지 않는 것들도 일종의 procrastination이다.

Procrastination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타입이 있다.    지금 해야할 일을 하지 않고 1)  다른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2)  중요하지 않은 다른 일을 한다  3)  더 중요한 다른 일을 한다.   타입 3은 나쁘다고 할 수 없고 바쁜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타입 1과 2는 나쁜 procrastination이다.   이런 나쁜 procrastination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성과가 나쁠뿐만 아니라 주위로부터 책임감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스스로는 스트레스나 죄책감을 느끼게 된다.    이런 주위의 나쁜 평가나 스스로 느끼는 자책감은 procrastination을 더 자주하게 만든다.

1992년 조사에 의하면 75%의 학생들이 스스로를 procrastinator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rocrastination을 하는 학생들은 주어진 과제를 바로 시작하지 않고 마감일이 다가온 아주 다급한 상황이 되어야 과제를 시작한다.   그 결과, 마감일을 넘기거나 질적으로 낮은 수준의 과제를 제출하게 된다.   Procrastination이 학생들에게서 쉽게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procrastination을 student syndrome이라고도 한다.    

직장에서나 학교에서 성과를 높이고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이 procrastination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다음은 procrastination을 설명하는 동영상이다.

Procrastination을 극복하라”에 대한 2개의 응답

  1. 잘 보고 갑니다

  2. 어찌보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말인지도 모릅니다. ‘ 다음에 하지 뭐’ 라는 말.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