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가 없으면 주택이 자동차 보다 싸질 수 있다

미국 UCLA 지역의  주택 평균 가격은 $1.3백만이다.   하지만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 Detroit 지역의 평균 주택 가격은 자동차 가격도 안되는 $13,638에 불과하다.     UCLA 지역 주택 1채 가격으로 Detroit 지역 주택 100채를 살 수 있다.    그러면 지금 Detroit 지역에 가서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까?

아래 그래프는 Detroit 지역 주택 가격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2003년에 $97,850으로 피크였다가 거의 1/8 수준으로 폭락했다.   부동산 가격이 그 지역에 소재한 회사들과 운명을 같이 하고 있다.   이런 상황이 Detroit에서만 벌어진다고 할 수 없다.    우리나라에서도 벌어질 수 있다.    수도권 지역의 부동산이 오른다고 해서 수요가 별로 없는 지역의 부동산도 함께 오를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det

Source:  Average Home Price in Detroit Falls to $13,638

수요가 없으면 주택이 자동차 보다 싸질 수 있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경제학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인 수요와 공급의 법칙은 법칙 이라기보다는 당연한 이치 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