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Tude

WikiTude는 Wiki 방식으로, 즉 Open Source 방식으로,  Augmented Reality 기술을 접목해서 개발한 휴대폰용 브라우저를 말한다.    아래 데모 동영상이 보여주는 것처럼 휴대폰 카메라 영상에 사전에 입력된 해당 지역에 대한 설명이 겹쳐져서 보여진다.

각 location에 대한 설명은 WikiTude.me를 이용해서 누구든지 입력할 수 있다.

현재 WikiTude용 Navigation도 개발되었는데,  Augmented Reality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Map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휴대폰 카메라의 영상을 그대로 사용한다.     아래는 데모 동영상이다.

WikiTude”에 대한 2개의 응답

  1. 미래에는 모든 사람들이 Augmented reailty가 적용된 안경을 쓰고 자신의 앞에 있는 모든 사물의 정보를 알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날이 오면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변할까 하고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2. 예전에 핸드폰+카메라, 핸드폰+mp3도 매우 신기한 기능이었는데 이젠 맵서비스와 네비게이션기능까지도 핸드폰에 더해지는군요. 이제 핸드폰은 이동전화에 그치는게 아니라 우리 생활 속 모든 기계의 총합이 되어가는 걸 느낍니다. 무인도에 가져갈 물건 위시리스트 1번이 될거 같아요 하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