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TV를 고려한 시청율 지표: Internet Meter

인터넷을 통한 on-demand 방식의 TV 프로그램 시청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을 통해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미국 가구의 1/4에 달하고 있다.   이는 작년보다 20%나 증가한 것이다.     인터넷 TV 시청이 증가하면서 TV 방송국들은 rerun 프로그램 시청자수가 감소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을 놓친 시청자들이 rerun까지 기다리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on-demand 방식으로 시청하기 때문이다.    이는 TV 방송국들의 대규모 광고 수입 감소를 초래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서 Nielsen사는 지금까지는 TV 프로그램 시청자수를 측정할 때 realtime 시청자수와 TiVo와 같은 DVR을 이용한 시청자수만을 고려했었지만 앞으로는 인터넷을 통한 on-demand 방식의 프로그램 시청자수를 측정한 지표인 Internet Meter까지 고려하겠다고 최근 발표했다.      Nielson은 comScore, Quantcast, Compete등과 같이 인터넷 traffic을 측정하는 회사들이 사용하는 방식도 사용하지만 이 방식과 함께 Internet Meter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200,000 온라인 유저 패널들의 인터넷 사용 내역을 직접 측정할 계획이다.   

Internet Meter는 인터넷 시청자수 데이터뿐만 아니라 누가 어떤 프로그램을 언제 시청했는지를 포함한 자세한 자료를 제공한다.    그러면 Internet Meter가 제공하는 이런 데이터를 TV 방송사들은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까?    인터넷 on-demand TV 시청자들에게 PPL 광고가 아닌 일반 광고를 보여주는 것은 TV 시청자들과는 달리 매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Source:  New ‘Internet Meter’ Will Officially Measure Web TV Audience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