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에서 어떤 이슈를 생각할 수 있을까?

오늘 중앙일보 중앙시평 한국을 사랑하신다고요? 제목의 글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대중음악 그룹 2PM의 한 멤버가 몇 년 전에 이 나라를 폄훼했었다는 이유로 마치 추방당하듯 출국한 사건이 며칠 전에 있었다. 우연인지 몰라도 최근에 시차를 두고 비슷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KBS-2TV 토크쇼 ‘미녀들의 수다’에서 수더분한 입담을 과시하던 뉴질랜드 출신의 캐서린 베일리가 한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평소와는 영 다른 비판적인 언어를 구사하다가 퇴출되고 말았다. 얼마 전엔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던 독일 여성 베라 호흘라이터가 또 비슷한 처지에 몰렸다. 독일에서 그가 출간한 에세이집 『서울의 잠 못 이루는 밤』에 한국을 부정적으로 묘사한 대목이 많다는 게 꼬투리가 됐다.

이글에서 어떤 이슈들을 생각할 수 있을까?    만약 어떤 기업의 직원이 소속 기업을 비판한 인터뷰 내용이나 글을 신문에 기고했다가 해고당하면? 

관련 Post:

아래 글에서 어떤 이슈를 생각할 수 있을까?”에 대한 1개의 응답

  1. 기업의 경우, 기업의 문제를 내부가 아닌 외부로 표출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있을 듯 합니다. 소비자들의 기업에 대한 부정적 영향도 필터링해야하는 시점이니, 내부 직원은 더욱 조심해야지요. 문제를 개선하는 부서에 먼저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옳은 방법인 듯 합니다.
    공개적인 문제 제기(인터뷰, 신문기고)는 기업에 엄청난 손실을 불러일으키니까요. 이에 책임져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설령 그 것이 해고일지라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