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검색어에 대한 소유권 분쟁

Google 검색어로 ‘Louis Vuitton’을 치면 Google Adwords 광고에 Louis Vuitton이 아닌 다른 회사가 나타날 수 있다.    누구든지 Google과 “Louis Vuitton” Keyword 사용 계약을 맺으면 된다.     Louis Vuitton은 ‘Louis Vuitton’ 이 자신의 상표임을 내세워 Google이 ‘Louis Vuitton’ keyword를 광고주들에게 판매하는 것이 상표권을 침해했다고 소송을 벌였으나,  EU 법원은 잠정적으로 Google 손을 들어주었다.    

Louis Vuitton은 Google이 아무에게나 ‘Louis Vuitton’ keyword를 판매하고 광고해주면 가짜 명품 제조업자들이 Google Adwords에서 광고해도 막을 길이 없다고 주장했으나 법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재미있는 소송이다. 

Source:  EU backs Google in trademark row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