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hrome Frame의 전략적 의미

Google Chrome Frame” 에서 소개했듯이 Google Chrome Frame은 MS Explorer가 안고 있는 문제들을 보완해서 MS Explorer가 Google Chrome과 비슷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Google 이 개발한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다.     MS Explorer 사용자들은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Google Chrome이나 Firefox 등과 같은 다른 브라우저로 교체할 필요없이 좋은 성능을 낼 수 있다.

그러면 왜 Google은 경쟁회사 제품인 MS Explorer를 도와주는 Google Chrome Frame을 개발했을까?   Google Chrome이 MS Explorer 에 비해 아무리 성능이 좋다고 해도 시장점유율이 3% 정도에서 맴돌고 있기 때문이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사람들은 브라우저의 의미도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단지 8% 정도만 정확하게 알고 있을뿐, 대부분의 사람들은 브라우저를 검색엔진, 또는 Google로 알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브라우저 Google Chrome의 성능이 MS Explorer 보다 더 좋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

Google Chrome보다 더 큰 문제는 Google이 개발 중인 Wave이다.    Google Wave는 간단히 말하면 브라우저에 Email 기능이 합쳐진거라고 할 수 있는데, 이  Google Wave가 현재 성능의  MS Explorer에서는 제대로 작동하기 어렵다.    Google은 MS Explorer가 아직 대세인 현 상황에서 MS Explorer의 성능을 upgrade 시켜주지 않고는 Google Wave가 성공하기 어렵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Google은 Wave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MS Explorer의 성능을 Google Chrome 수준으로 올려줄 필요가 있다.   

필요에 따라서는 경쟁회사의 제품을 자신들 제품 수준으로 올려주는 평소에는 보기 힘든 재미있는 사례가 벌어지고 있다.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