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 배치가 판매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

Online shop에서 판매 물품이 배열된 위치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래 사진과 같이 4가지 텐트를 이용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맨 왼쪽에 위치하는 물품이 다른 물품보다 2.5배나 많이 판매되었다.    각 텐트들은 모양, 방수 등 몇가지 기준에서 차이가 있었지만 위치가 판매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tents

만약 내가 online shop을 운영하고 있다면 물품 배열을 어떻게 해야 할까?    

대부분의 online shop들은 자신들에게 가장 이익이 많이 나는 물품을 가장 앞쪽에 위치시키려고 할 것이다.   하지만 고객 지향적인 online shop이라면 고객에게 가장 큰 가치를 제공하는 물품을 가장 앞쪽에 위치시키려고 해야 한다.   그것이 장기적으로 더 좋은 전략이다.   

Source:  Order Effect Affects Orders

물품 배치가 판매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온라인 쇼핑 많이 해오면서 눈치 못챘던 부문이네요. 그 수많은 상품 리스트를 보면서, 늘 앞쪽에서 선택하고 구매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정보 과부하를 막고, 앞쪽에 있는 물건이 더 좋을거라는 고정관념 or 경험축적 이 작용하고 있는거겠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