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를 쉽게 생각하지 말라

다음은 Derek Sivers가 소개하는 어느 음악가의 이야기이다.

음악가 A씨는 자신의 음악 CD 10,000장을 제작하고 이를 판매하기 위해 1백만부가 팔리는 유명 잡지에 광고를 냈다.    광고를 내면서 A씨는 구독자의 1% 정도만이라도 자신의 CD를 사준다면 10,000장은 팔릴 것이라고 자신했다.    하지만 잡지가 나온 후 몇 주가 지나기까지 팔린 총 CD 수는 4장에 불과했다.

1%를 절대로 쉽게 생각하지 말라.    작년에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하려고 했던 13백만 곡 중에서 10백만 곡이 하나도 팔리지 않았다.

Source:  And if only 1% of those people…

관련 Post: 죽어가는 Music Industry

1%를 쉽게 생각하지 말라”에 대한 2개의 응답

  1. 얼마 전 지인의 인터넷 쇼핑몰 배너 광고의 클릭율이 1%가 넘었다며 무척 기뻐하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몇백만원을 들여 인터넷에 광고를 뿌려도 평균 클릭률을 0.02~0.04% 를 벗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100명중의 1명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 조차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2. 1백부->1백만부로 수정해야 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