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zon과 Google간 제휴의 의미

통신회사인 Verizon은 지금까지 폐쇄적인 정책을 유지해왔다.   즉 Verizon 사용자들은 Verizon이 정한 방식으로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었다.   Verizon이 제공하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Verizon이 개발하거나 승인한 application만을 실행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런 Verizon이 open 정책을 가장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Google과 최근에 제휴했다.   이 제휴를 통해 앞으로 Versizon 가입자들은 Google Android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phone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Verizon 가입자들이 앞으로는 무선 인터넷 전화뿐만 아니라 Android와 호환되는 모든 application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면 왜 Verizon이 지금까지의 폐쇄정책을 버리고 Google과 제휴하고 Open 정책을 추구하게 되었을까?    폐쇄정책에서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 지원 서비스 등 모든 업무를 Verizon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했기 때문에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가 어려웠다.   반면에 Open 정책에서는 많은 부분을 제휴 업체들에게 맡기고 Verizon은 network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더 잘 만족시키고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Google과 제휴해서 open 정책을 추구하기 시작한 Verizon과는 달리 서로 독점적인 사용계약을 맺은 AT&T와 Apple의 iPhone은 계속해서 폐쇄적인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Verizon + Google의 Open 정책과 AT&T + iPhone의 Closed 정책,  앞으로 어느 쪽이 더 경쟁력이 있을까?

Source:  Google’s Better iPhon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