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에서도 무선인터넷 전화가 가능해졌다

Verizon과 Google간 제휴의 의미 에서 Verizon이 Google과 제휴함으로써 앞으로 Verizon 사용자들은 무선인터넷 전화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이는 Verizon 사용자들이 정액 요금으로 인터넷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추가 부담없이 국제전화를 포함해서 무제한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AT&T도 최근 iPhone 사용자들에게 AT&T 망에서 자유롭게 무선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는 무선 인터넷 전화는 Wi-Fi hot spot 지역에서만 가능했다.    이렇게 되면 앞으로 Verizon이나 AT&T의 음성 전화 수입은 크게 감소할 것이다.    Verizon망이나 AT&T 망은 음성 통신 보다는 대부분 데이터 통신 수단으로만 사용될 것이다.  

앞으로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도 이렇게 되지 않을까?  

Source:   AT&T Does the Right Thing

관련 Post:

AT&T에서도 무선인터넷 전화가 가능해졌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꽤 미국에서는 AT&T의 음성통화 부문에 대한 불만이 많았고 또한 스카이프의 무서운 성장이 이러한 AT&T의 결정을 유도한 것이 아닌가라는 분석도 있더라고요. 앞으로 데이터의 싸움이라고 하는데.. 아직도 우리나라는;
    미국에 비하면 IT강국이라고 떠들던 우리나라는 네트워크 측면에서 너무 뒤쳐진 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