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얼마나 오래 쓸 수 있을까?

Toyota 광고에 의하면 지난 20년 동안 팔린 Toyota 자동차 중 80%가 아직도 도로에서 달리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독일 자동차 제조사인 Porche는 1931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luxury high performance 자동차를 생산해왔는데 이 회사가 지금까지 제조한 자동차의 60%가 아직도 도로에서 달리고 있다고 한다.      어느 것이 더 appeal하는 말인지 모르겠다.     현대 자동차는 어떤지?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10 years 100K miles 보장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것을 보면 그리 나쁠 것 같지는 않은데…

자동차를 얼마나 오래 쓸 수 있을까?”에 대한 2개의 응답

  1. 저희집 소나타도 23년된 차였는데, 그럭저럭 잘 타고 다니다가 저번주에 폐차했습니다. 거의 제 나이랑 맘먹었던 녀석이라 정이 많이 들었었는데 ㅠㅠ

    사실 국산 차는 여러가지 정책 문제도 있고, 성능 자체 문제라기 보다는 부품 구하기 어려워서 못타는 것 같습니다. 고장나면 매우 곤란…

    저희집은 카센타라 부품을 땜빵해서 타고다녔지 일반 가정에선 20년된 차 부품 구하기도 대단히 힘드니 어지간히 차에 대한 애정이 없으면 오래 타기 힘들죠.

  2. 핑백: 오래된 자사 제품을 Classic하게 만들어서 가치를 높여준다 « Creativity, Innovation, and Tech – 변지석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