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Shopping은 주저하는 고객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 쇼핑몰의 가장 큰 문제는 고객이 구매할 아이템들을 카트에 담아도 실제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오프라인 쇼핑몰에 비해 매우 낮다는 점이다.    한 e-commerce 사이트에 의하면 사이트 방문자들 중에 실제로 아이템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단지 3%에 불과하며,  카트에 담겨진 아이템 중에서 1/3 정도만을 구매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면 방문자들 중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구매자로 전환시키고 카트에 담겨진 아이템들 중에서 더 많은 아이템들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     몇 가지 전략을 소개하면,

  • 카트에 담겨진 아이템들을 비롯해서 사이트 방문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을만한 아이템들이 곧 품절될 가능성이 높다는 메시지를 보낸다.
  • 각 아이템에 대해 긍정적인 customer review를 제공한다.
  • Check-out 프로세스를 쉽고 단순하게 만든다.

Source:  Closing the Deal at the Virtual Checkout Counter

Online Shopping은 주저하는 고객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에 대한 2개의 응답

  1. 실제로 대부분의 인터넷쇼핑몰에서 위의 세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지요~

    상품옆에 hot! 인기! 주문폭주! 등의 글씨가 깜박거리게 해놓은것은 첫번째 경우라고 할 수 있고
    각 상품의 개별화면에서 그 상품에 관한 커스터머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점
    마지막으로 마이페이지에서 나의관심물품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점 처럼 말입니다~^^

  2. 긍정적인 리뷰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 제공를 제공하고 구매로 이끄는 유인책이 될 수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너무 좋은 평만 남아있고 안 좋은 평은 없어서 신뢰성이 떨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