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가 위성TV, CableTV, ipTV를 몰아낼까?

Netflix는 DVD를 mail로 빌려주는 사업에서 시작했다.    Netflix는 현재도 가입자들에게 월회비 ($4.99-$16.99) 로 DVD를 mail로 빌려준다.   Netflix는 이 비즈니스 모델로 기존 DVD 판매 및 Rental 시장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    이제 Netflix는 영화나 TV 쇼를 인터넷을 통해 PC나 TV로 streaming 방식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가입자들은 Netflix를 Play할 수 있는 장비(Roku Digital Player, Xbox 360, Blue-ray Player, TiVo 등)만 있으면 월회비 $16.99에, 17,000 title의 최신 영화나 TV 쇼를 포함해서 50,000 title을 거의 real time on demand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Netflix instant streaming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들은 현재 3백만 명 정도이다.  이들은 매주 영화와 TV 프로그램 5백만 title을 PC나 거실 TV를 통해 시청하고 있다.   매주 1인당 평균 1.7 title을 시청하고 있는 셈이다.

20,000원도 되지 않는 월회비에 엄청난 컨텐츠를 on demand streaming 방식으로 제공하는 이 Netflix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위성TV,  케이블TV,  ipTV 등의 사업이 별로 오래갈 것 같아 보이지 않는다.    우리나라 위성 TV나 케이블 TV야 말할 필요도 없지만 우리나라  ipTV이 경우는 각 회사마다 별개의 settop box를 제공하고 컨텐츠를 폐쇄적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Netflix 비즈니스 모델은 다양한 Netflix Play 장비를 통해 컨텐츠도 Netflix 뿐만 아니라 Amazon movie on demand도 함께 볼 수 있도록 open 되었다는 것이 매우 이채롭다.    

Source: Netflix Everywhere: Sorry Cable, You’re History

관련 Post: 케이블 TV나 ipTV도 결국 컨텐츠 싸움이 될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