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ue한 이름이 좋은 이름이다

앞으로의 사회에서는 사람에 대한 정보는 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게 될 것이다.    직장이나 미팅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났거나 소개받았을 때,  병원에서 담당 의사가 새로 assign 되었을 때,  또는 학교에서 강의를 신청할 때,  인터넷을 검색해서 처음 만났거나 앞으로 관계를 맺을 사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것이다.

그런 사회에서는 자신의 이름이 인터넷 검색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해진다.    어떤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남긴 전문가라 하더라도 인터넷 검색에서 그 사람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다면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    예를 들어, ‘박정희’ ,  ‘김구’, ‘박찬호’, ‘박지성’, ‘장동건’ 등 유명인과 같은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이들 유명인의 이름에 가려서 인터넷에서 자신의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다.    그런 경우에는 그 사람의 전문성도 함께 빛을 바랠 가능성이 커진다.

앞으로 신생아 이름을 정할 때에는 반드시 이름을 인터넷에서 검색해보고 가능하면 unique한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관련 Post:

Unique한 이름이 좋은 이름이다”에 대한 4개의 응답

  1. 이름이 Unique한 것도 물론 좋지만, 본인의 진정한 가치를 키워나가는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2. 3음절로 된 우리나라 이름으론 unique하기가 쉽지 않을듯 하네요. 긴 한글이름으로 가야,.

  3. 전 유니크한 이름을 가지고 있으니 유니크한 능력을 키우면 되겠습니다.

  4. 4글자 이름을 가진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말하길 이름이 튀면 처음부터 주목을 받아서 피곤할 때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딜가도 이름때문에 존재감이 있으니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