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게릴라성 광고

Google에서 “download windows 7“, 또는 “window 7 download”을 검색하면 139백만 건이 검색된다.     Window 7이 최근에 출시되면서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검색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검색 결과 맨 위에 Apple의 다음과 같은 광고가 지난 주말에 보였다고 한다 (지금은 물론 사라졌다).

Apple sponsored ad

Window 7으로 upgrade하지 말고 오히려 지금이 Mac으로 교체할 좋은 기회라는 것이다.    이 광고는 Click당 5센트라고 한다.  예상과는 달리 별로 비싸지 않다.     Apple이 재미있는 게릴라성 광고를 선보였다.

Source:  Apple pays Google for Windows 7 hits

Apple의 게릴라성 광고”에 대한 2개의 응답

  1. 경쟁사의 신제품을 오히려 자신들의 광고에 써먹는군요. 윈도를 바꿀게 아니고 아예 애플로 바꿔버릴때ㅋ

  2. 새삼스러운 말이겠지만, 검색엔진광고의 도덕성(?)에 문제가 제기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실시간검색에서 이런 식의 게릴라전술이 이루어진다면 더욱 파급효과가 클 수 있지 않을까요? 잘못된(?) 정보확산이 순식간에 이루어진다면…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