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p Off & Duplicate를 의미하는 R&D

R&D는 Research & Development를 의미한다.    연구해서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매우 어려운 작업이라 많은 기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최근 R&D를 이와는 다른 의미인 “Rip off & Duplicate”로 사용하는 사람이나 기업들이 있다.   이는 새로운 것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을 조금 새롭게 변형해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Rip Off & Duplicate가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아니다.   이종 산업간 benchmarking과 유사한 개념으로 이미 많은 사례들이 있다.    

예를 들면,  1912년 Henry Ford는 도살장에서 도살된 가축들이 모노레일 위에 놓여서 이동하면서 여러 사람들이 작업하는 모습을 보고 Ford 공장의 대량생산체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그리고 영국의 아동 심장병 전문 병원인  London’s Great Ormond Street Hospital은 Ferrari Formula One 자동차 경주팀이 자동차 경주 도중에 자동차를 신속하게 실수없이 정비하는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병원 긴급 의료팀의 작업 방식을 신속하면서도 실수가 최소화되도록 변화시켰다.

최근 신문산업이 이 Rip Off & Duplicate와 Crowdsourcing에 기대를 걸고 있다.    프로 야구팀 Chicago Cubs를 소유하다가 최근 매각한 Tribune Company는 경영 악화로 2008년 12월 파산 보호 신청을 해서 현재 법정관리 중인데, 현재 Chicago Tribune과 Los Angeles Times를 소유하고 있다.   회사를 살리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는 이 회사는 최근 “Rip off and Duplicate” 아이디어를 웹사이트 통해서 공모하고 있다.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처절하기만 하다.

Source:  The New Logic of R&D: Rip Off and Duplicat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