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Redesign, 함부로 하면 안된다

Premium 급 오렌지 주스를 판매하는 Tropicana사는 올해 초에 $35백만을 들여서 종이 패키지 디자인을 아래 사진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꾸었다.    새 디자인은 유명한 디자이너인 Peter Arnell의 작품이다.    기존 디자인은 오렌지에 straw가 꽂혀있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 천연 오렌지로 주스를 만들었다는 이미지를 강하게 보여주고 있다.   반면 오른쪽 새 디자인은 그냥 오렌지 주스가 유리컵에 담겨져 있는 모습이다.

이와 같은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천연 오렌지 주스라는 기존 이미지는 사라지고 그냥 평범한 오렌지 주스라는 이미지로 변해버렸다는 불만을 인터넷을 통해 강하게 제기했다.   이런 불만에 영향을 받아서 그런지 디자인을 바꾼 이후 매출도 20%나 감소했다.      결국 회사는 패키지 교체 후 2개월도 되지 않아서 새로운 패키지를 폐기하고 기존 패키지를 계속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내가 보기에는 그게 그거인 것 같은데…

Source:  Tropicana Packaging Fail – Orange Juice Make-Over

관련 Post: 엄마들로부터 엄청난 비난을 받은 Motrin 광고

Package Redesign, 함부로 하면 안된다”에 대한 4개의 응답

  1. 신기한건 전 처음 본 이미지인데 왼쪽 포장이 더 맛있어 보여요..두 종류 중 하나 사라고 하면 왼쪽을 고를 듯 합니다.

  2. 엄청나게 좋아하는 트로피카나!! 저도 예전 포장이 훨씬 끌리네요. 이 패키지가 트로피카나오렌지주스의 상징처럼 고객들의 뇌리속에 박혀 있는데, 엄청나게 많은 패키지중에 오른쪽 패키지가 있다면 눈에 잘 띄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 오른쪽 패키징은 아주 깔끔하네요.
    도도해 보입니다.

  4. 패키지 디자인도 그렇지만,
    색깔이 왼쪽에 있는게 훨씬 확 ~! 들어오네요.

    마시게끔 만드는 강한 색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