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Vo로 광고 수입이 오히려 증가했다

TV 광고를 무력화 시키고 있는 TiVo“에서 지적했듯이 TiVo와 같은 DVR(Digital Video Recorder)을 이용해서 TV 프로그램을 녹화하고 녹화된 TV 프로그램을 재생할 때 광고물들을 skip하고 본 프로그램만 볼 수 있게 되면서 앞으로 TV 광고 효과가 사라지게 될 것으로 예측되었다.     

하지만 최근 조사 결과에 의하면, DVR를 보유한 가구 비율이 2008년의 28%에서 올해는 33%로 증가했는데, 이들 DVR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 절반 정도가 TV광고 skip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TV 광고를 그대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DVR로 인해 TV 프로그램의 시청율이 증가하고 그에 따라 광고 수입도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DVR을 이용하면 광고를 skip 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왜 DVR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TV 광고를 그대로 시청할까?   전문가들은 DVR을 이용하더라고 TV 시청이 아직은 passive한 활동으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Nielsen은 TV 광고 시청율을 공중파 TV 뿐만 아니라 DVR 에서의 시청까지도 포함시키고 있다 (“인터넷 TV를 고려한 시청율 지표: Internet Meter” 참조).   

Source:  DVR, Once TV’s Mortal Foe, Helps Rating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