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ction Site Swoopo의 놀라운 비즈니스 모델, 2

Auction Site Swoopo의 놀라운 비즈니스 모델에서 소개한 Swoopo.com이 돈을 벌고 있다고 한다.    Swoopo를 간단히 다시 소개하면,

이 사이트에서 경매되는 모든 제품은 $0.01에서 호가가 시작된다.    여기서 경매되는 제품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bid할 수 있는데, 새 호가는 기존 호가에서 $0.12만 증가시킬 수 있다.     대신 bid 할 때마다 $0.60을 수수료로 Swoopo에 지불해야 한다.     Swoopo은 낮은 가격에 제품을 경매로 판매하지만 낙찰 가격보다 5배나 많은 수수료 수입을 얻는다.    배 보다 배꼽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새로운 bidder가 없으면 경매는 종료되고 마지막 bidder가 낙찰 받는다.   하지만 새로운 bidder가 있으면 경매는 20초 연장된다.

Swoopo에는 $1,000짜리 수표도 경매되고 있다.   26건의 경매 결과를 보면 이들 수표 경매에서 Swoopo는 평균 $2,452를 벌었으며   26건 중 2건을 제외한 24건의 경매에서 최종 낙찰자들은 모든 비용을 제외하고 평균 $658을 벌었다.    물론 경매에 참여했던 다른 모든 사람들은 bidding할 때마다 $0.60을 지불해야 했기 때문에 Loser가 되었다. 

Swoopo의 경쟁 업체들도 등장했는데, Bidding 할 때의 수수료가 Swoopo ($0.60 per bid) 보다 비싸다:  BidRodeo ($.70 per bid); Bidfire($1 per bid); BidCactus ($.75 per bid).    이들 업체들은 후발업체이면서 가장 중요한 경쟁 요인인 수수료에서 경쟁하지 못하고 Google 광고에만 의존하고 있다.    이들 경쟁업체들이 왜 등장했는지 모르겠다.  

Source: Richard Thaler on Swoopo.com and the rise of the penny auc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